본문 바로가기

Mindnauts Podcast

[비하인드]퀸스갬빗 알약 진짜일까? 무엇일까?

준비를 많이 했던 세션인데, 제작 일정이나 중간에 발생한 오류 때문에 업로드가 늦었습니다. 코로나 감염 예방 일정을 넣으면서, 편집이나 이런 부분에서 다소 어려움이 있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 중입니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퀸스갬빗 알약 진짜일까

 

이번화 썸네일은 최호동 대원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전체 내용을 요약해 주시는 센스. 

 

[TMS] 코너는 Too Much Spoiler 코너로, 각종 영화, 드라마와 같은 영상 매채의 심리에 대해서 탐구하고, 지나치게 너무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코너라는 의미로 이름 지어졌습니다. 이번 화에서는 퀸스갬빗의 약에 대해서 투머치한 정보를 전달해 드렸는데, 다음화 부터는 본격적으로, 심리적인 부분들, 스토리와 관련된 복선들에 대해서 투머치 스포일러 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송 중간에 저희가 말씀 드릴게요. 보실분은 지금 부터 듣지 마시라고. :)

 

*팟빵

www.podbbang.com/ch/1778396?e=23898702

 

[004/TMS]퀸스갬빗 알약 진짜일까?feat.정신과전문의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퀸스갬빗 주인공이 먹는 녹색알약 무엇일까?

www.podbbang.com

*팟티

www.podty.me/cast/216591

 

마인드넛 마음탐험대 Mindnauts

Mind + - nauts 마음 + 여행자젊은 정신과 의사의 진솔한 정신과 이야기.진료실에서는 시간이 부족해서 설명할 수 없었던정신건강의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편견을 넘어, 사람들과 소

www.podty.me

*아이튠즈 스토어

 

 

준비는 수능시험 시리즈와 동시에 준비한 주제이고

 

mentalhealth.tistory.com/8

 

[정신과 약물, 넷플릭스] 퀸스갬빗 녹색 알약 진짜일까?

넷플릭스 새로운 드라마에 푹 빠져 버렸다. 퀸즈갬빗. 나에게는 체스와 중독에 관한 이야기 인데, 체스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여주인공이 뿜어내는 매력, 화면이 만들어내는 50-60년대의 아름

mentalhealth.tistory.com

 

mindnauts-erp.tistory.com/6

 

자료 | 1940-1950년대 정신병원에 수용된 고아들(Duplessis Orphans)

1993년, 1940-1950년대 캐나다 퀘벡 주 몬트리올의 고아원에서 자란 수백명의 사람들이 고아원에서 학대와 피해를 당하였다며 정부와 로마 카톨릭 교회에게 피해 보상을 요구하였다. 당시 몬트리올

mindnauts-erp.tistory.com

 

mindnauts-erp.tistory.com/7

 

역사 | 안정제 리브리움(librium, 성분명 Chlordiazepoxide)의 개발

1950년대 후반 개발된 클로르디아제폭시드(Chlordiazepoxide)는 최초로 벤조디아제핀(benzodiazepine) 구조로 만들어진 항불안제이다. 이를 개발한 사람은 폴란드 태생의 레오 슈테른바흐(Leo H. Sternbach)다.

mindnauts-erp.tistory.com

 

관련 주제들에 대해서도 광범위하게 공부를 했는데, 팟캐스트 방송을 하면서 제대로 전부 전달할 수는 없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링크되어 있는 글도 대부분 마인드넛 대원님들께서 만드시는 것이기 때문에, 관심이 가시는 주제에 대해서 더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ps1.

사연 받고 있습니다. 어떤 사연도 좋으니 메일 보내주시면, 저희가 깊이 고민하겠습니다.

mindnauts@gmail.com

 

ps2.

방송중 잔졸람 자나졸람은 제가 졌습니다. 1승 1패 1무. :)